연구 목표


Global Illumination, Next Generation Rendering Technique

  • Ray Tracing
  • Photon mapping
  • Radiosity
  • Path Tracinght
Generic placeholder image

Related Projects


비일관적 광선 추적 가속 기법에 대한 연구
지원기관 : 대기업연계창의연구형프로젝트(한국마이크로소프트/지식경제부)
연구기간 : Dec-10 ~ July-11


실시간 raytracing을 위한 탐색,교차검사 알고리즘분석과 처리구조설계연구
지원기관 : 삼성전자㈜종합기술원
연구기간 : Oct-09 ~ Oct-10


고화질 3차원 렌더링을 위한 내장형 광선 추적 Core 엔진 설계
지원기관 : Consortium of Semiconductor Advanced Research
연구기간 : Sep-05 ~ Aug-07



Publications


International Conferences

  • Jae-Ho Nah, Jeong-Soo Park, Jin-Woo Kim, Chanmin Park, Tack-Don Han, "Ordered Depth-First Layouts for Ray Tracing," SIGGRAPH Asia 2010 sketches, Dec 2010.

  • Jae-Ho Nah, Yoon-Sig Kang, Kwang-Jo Lee, Shin-Jun Lee, Tack-Don Han, Sung-Bong Yang, "MobiRT: An Implementation of OpenGL ES-based CPU-GPU Hybrid Ray Tracer for Mobile Devices," SIGGRAPH Asia 2010 sketches, Dec 2010.

  • Jae-ho Nah, Kyung-ho Lee, Woo-chan Park, Tack-don Han, "A Shadow Culling Algorithm for Interactive Ray Tracing", Graphics Interface 2009, May 2009. (best poster award)

  • Woo-Chan Park, Jinseok Hur, Dongseok Kim, Jaeho Nah, Jeongsu Park, Jinhong Park and Tack-Don Han, "An Implementation of Ray Tracer on V5 FPGA," IEEE Symposium on Low-Power and High-Speed Chips(Cool Chips XII), April. 2009.

  • Jae-ho Nah, Jin-suk Heo, Woo-chan Park, Tack-don Han, “A Split Node Cache Scheme for Fast Ray Tracing,” IEEE Symposium on Interactive Ray Tracing 2008, August 2008.

  • Woo-chan Park, Jae-ho Nah, Jeong-soo Park, Kyung-ho Lee, Dong-seok Kim, Sang-duk Kim, Jin-hong Park, Yoon-sig Kang, Sung-bong Yang, Tack-don Han, “An FPGA Implementation of Whitted-style Ray Tracing Accelerator,”IEEE Symposium on Interactive Ray Tracing 2008, August 2008.

  • Jinhong Park, Jaeho Nah, Kyungho Lee, Sangduk Kim, Yoon-Sig Kang, Sung-Bong Yang, Tack-Don Han and Woo-Chan Park, "An Implementation of Ray Tracing Core on FPGA," i3D 2008 Symposium on Interactive 3D Graphics and Games, Feb 2008.

  • Kyungho Lee, Sangduk Kim, Jaeho Nah, Yoon-sig Kang, Dongseok Kim, Sang-Won Ha, sung-Bong Yang, Tack-Don Han, Woo-Chan Park, "A Framework for Real Time Ray Tracing," IEEE Symposium on Low-Power and High-Speed Chips(Cool Chips X), April 2007.

Domestic Conferences

  • 나재호, 박정수, 정윤혜, 한탁돈, "광선 추적법에서의 t값 이용 조기 종료와 메일박싱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2010년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0년 6월 4일

  • 나재호, 박우찬, 한탁돈, "하드웨어 광선 추적 가속을 위한 분리형 노드 캐시 구조", 한국게임학회 2008년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p.109-116, 2008년 10월

  • 박진홍, 정우남, 김영식, 한탁돈, "광선 추적기에 적합한 텍스처 캐쉬 구조," 한국정보과학회 2008년 가을 학술발표논문집 Vol. 35, No. 2(B) pp 259-262, 2008년 10월

  • 나재호, 이경호, 허진석, 박용진, 김상덕, 박우찬, 한탁돈, "고화질 랜더링을 위한 광선 추적 가속 하드웨어의 설계," 2007년 추계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대회, pp169-176, 한국게임학회, 2007년 10월

  • 나재호, 김상덕, 이경호, 김동철, 박우찬, 한탁돈, "고화질 광선 추적 하드웨어 설계를 위한 시뮬레이션 환경 구축," 2006 하계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대회, pp231-236, 한국게임학회, 2006년8월

Domestic Journals

  • 나재호, 박우찬, 한탁돈, "대화형 광선 추적법을 위한 그림자 컬링 알고리즘,"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 9권 No.6 pp.179-190, 2009년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