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ColorCode™


About ColorCode

In 1998, the Research Group of Media SystemLab of Yonsei University in Korea launched the new R&D program to develop the next generation interface technology by using image processing technology and color combination method. After two-year R&D, Dr. Tack Don Han, a head of Media System Lab. of Yonsei University, and his researchers, developed the world's first color-patterned code solution to integrate both online and offline components, " ColorCode™ ". Dr. Han and his researchers incorporated Colorzip Media, Inc. in April of 2000 for the commercialization of this revolutionary interface solution, " ColorCode™ ". Now, Colorzip Media provides ColorCode™ service in Korea, Japan and Singapore and Colorzip Media continues to expand ColorCode™ service in the global 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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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rful Technology!

텔레비전 영상에 휴대폰을 대면 뮤직비디오가 다운되고, 잡지 안의 코드에 휴대폰을 비추면 모바일쇼핑 사이트로 연결되는 세상 ! 이것이 ColorCode™ 세상입니다. ColorCode™는 컨텐츠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합니다. 광고를 보고 있을 때, 영화 포스터를 보고 있을 때, 고객이 갖고 싶다고 생각한 아이템이나 정보에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ColorCode™ 입니다. 잡지, TV, 게시판, 배너 광고, T셔츠 등 무엇을 보고 있어도 ColorCode™ 가 있으면 새로운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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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날로그와 디지털 미디어를 하나로!

ColorCode™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연결하는 세계 최초의 2차원 코드 시스템입니다. ColorCode™는 빠르게 인식되고, 휴대전화, PDA, PC카메라, 그 외 카메라 부착 기기로 간단하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ColorCode™는 서버 베이스 시스템으로 취급 가능한 데이터가 무한합니다. 컨텐츠는 동영상, 이미지, 음악, 텍스트, 웹사이트 링크 등 어떤 형식이라도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이 언제 어디에서 ColorCode™를 이용했는지 서버로부터 데이터가 리얼타임으로 제공되어 CRM에 이상적인 서비스입니다.

심플, 스피드, 저비용

ColorCode™ 기술의 매력은 스피드와 간편한 조작입니다. ColorCode™는 다양한 환경하에서도 안정된 디코딩 능력으로, 저광량, 저콘트라스트 상황에서도 극히 높은 인식률을 자랑합니다. ColorCode™는 10만 화소 이상의 CCD/CMOS 카메라 부착 단말기와 네트워크 접속 환경이 있으면 빠르게 이용할 수 있으며, CPU나 메모리 기능 부하도 낮아 디지털 카메라를 갖춘 모든 기기로 활용할 수 있는 저비용의 서비스입니다.


디자인 감성 코드

ColorCode™는 문자, 기호, 로고 등을 이용하여 보다 특징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QR코드가 단순히 정보만 담고 있다면, ColorCode™는 디자인까지 만족시키는 감성코드입니다. 디자인된 ColorCode™는 단순한 인터페이스 솔루션이 아닌 하나의 홍보 매체로서, 기업이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사용자가 직감적으로 파악하여 쉽게 접근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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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nology


ColorCode™는 4가지 색상(빨강, 파랑, 검정, 초록)을 이용한 매트릭스 형태의 코드로, 각종 디지털 정보를 저장하는 새로운 개념의 데이터 표현 기술입니다. ColorCode™의 기본 개념은 각 칼라에 디지털 정보를 매핑(mapping)하는 것으로, 컨텐츠나 URL 등의 실제 정보는 인터넷 상에 위치하고, ColorCode™는 그 정보들을 불러주는 역할을 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카메라가 코드를 인식하면 코드 플랫폼으로 연결되어 컨텐츠의 위치를 파악하고, 이용자의 모바일 단말기로 바로 컨텐츠가 전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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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rCode™의 특징


유일하게 칼라로 구성된 코드

전세계에는 600여 개 이상의 2D 바코드가 존재하고 있으나, 대부분 Black & White로 표현되는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ColorCode™는 다양한 Color를 이용하여 생성됩니다.


코드생성매체 및 생성방법의 다양성

ColorCode™는 종이, 천, 유리 등 인쇄 및 칼라표현이 가능한 모든 매체에 생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인쇄와 프린트뿐만 아니라 색연필로 색칠하거나 Lego Block 조립 등 칼라패턴을 표현할 수 있는 모든 방법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코드인식방법의 범용성 및 다양성

ColorCode™는 저렴한 일반 저해상 PC카메라(10만 화소 이상) 및 휴대폰카메라 등으로 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코드처럼 고가의 전용 스캐너 필요 없이 PDA, 휴대폰 등 일상적인 기기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무한대의 Code 확장 가능성

ColorCode™는 색상(1D) + 셀(Cell)의 위치(2D)로 이루어진 3D code이기 때문에 셀의 개수 및 칼라 개수에 따라 무한대의 Code 생성이 가능하며, 9x9 ColorCode™의 경우에는 IPv6에 1:1 대응이 가능합니다.


표현의 다양성 및 높은 인식률

ColorCode™는 Color Variance와 Style Variance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색상 및 셀(Cell) 모양에 따라 다양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또한 ColorCode™ 인식모듈은 Color variance에 매우 유연하기 때문에, 높은 인식율과 속도를 가능하게 합니다.


ColorCode™와 QR Code 비교

    구분
    ColorCode™
    QR Code
인식방법
  • 패턴 및 색상인식 방법
  • 셀의 색 분포를 분석하여 코드 추출
  • 패턴 인식 방법
  • Finding, Alignment 패턴 인식 후 영역을 분석하여 코드 추출
  • 인식의 안정성
  • 초점이 맞지 않아도 인식됨
  • 근접 촬영 필요 없음
  • 코드가 흐리거나 변형된 경우에도 인식 가능
  • 코드 방향에 관계없이 인식 가능
  • 코드 내에 오류체크 정보 기능 내장
  • 초점이 맞아야 인식 가능
  • 초점이 맞아야 인식 가능
  • 근접촬영 필요
  • 이미지 변형시 인식 곤란
  • 에러정정 / 복구에 대한 기능 내장
  • 인식모듈
  • 인식모듈이 매우 가볍게 설계되어 CPU 및 메모리 소모가 적음
  • 카메라 렌즈 및 이미지 센서의 특성에 영향을 받지 않음
  • 인식모듈의 부하로 2 개의 CPU와 접사렌즈가 부착된 카메라를 필요로함
  • 카메라 해상도
  • Above 160 x 120
  • Above 320 x 240
  • 코드 디자인
  • 다양한 색상과 모양으로 디자인 가능하며 시각적 효과가 매우 높음
  • 광고, fancy, sticker 와 같은 분야에서 유용함
  • 흑백의 띠와 셀 구성으로 단조로우며, 색상 및 디자인 표현이 제한됨
  • 주요 서비스 및 매체
  • 브랜드 광고, 캠페인, 이벤트 등
  • 인쇄물, 옥외 광고, TV 등 크로스미디어 광고에 활용 가능
  • 물류, 유통, 모바일 광고
  • 영상에서는 인식률이 다소 떨어짐
  • 코드 손상시 인식율이 저조함
  • Code Management
  • 코드 발급 및 관리가 일원화
  • QR 코드 생성기를 이용하여 누구나 생성 가능하여 코드에 대한 Control 불가능
  • 비도덕적인 목적으로 사용시 관리, 통제할 주체가 없음

  • Winning Awards


    29/11/2006 Forum Nokia Pro

    • The PRO Awards, judged by an international panel of mobile industry journalists and analysts with input from Nokia representatives, recognize applications and services that had the greatest impact on the global mobility market in the past year.
    • ColorZip is awarded with 2006 Best Enterprise category!!! For more information, please click here.
    • "ColorZip Adds Colorful New Dimension to Bar Codes" [Link]

    26/02/2010 Singapore Outdoor Advertising Awards 2009

    • Bronze Award Winner for Mobile Phone Campaign Category [Link]
    • Compaign Title: Zap For Happiness
    • Client/Product: Coke, Coke Zero, Sprite

    ColorCode in Real Life


    롯데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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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 리뷰 [Link]

    롯데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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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ferences


    Web Sites

    Papers

    • Hiroko Kato and Keng T. Tan. 2007. Pervasive 2D Barcodes for Camera Phone Applications. IEEE Pervasive Computing 6, 4 (October 2007), 76-85. [Link] [Publisher Site]

    Books

    • Keng T. Tan, Douglas Chai, Hiroko Kato, "Barcodes for Mobile Devices", pp. 85-89, Cambridge University Press. [Link]
    • "In 2000, Professor Han and his team at Yonsei University , Korea, developed Color Code in Colour 2D barcode designed for mobile phone application. This is perhaps the most eye catching visual tag to date. …..”

    • 이어령, "생각과 나무"
    • "컬러짚은 국내 기업이 세계 처음으로 개발한 놀라운 순수 국내 기술이다. 2000년 12월 4일 연세대 공대 한탁돈 교수팀이 개발하여 일본 미국등에서 특허 출원을 마쳤고 도요타 등에서 이미 상용화를 거친 상태이다. 일본의 경우 관광버스에 까지 컬러코드를 장착했고 상업용 표스터에도 등장 했다”

    • Pervasive 2D Barcodes for Camera Phone Applications
    • “ In 2000, Tack Don Han and his team at Yonsei University developed ColorCode."

    Articles

    • Ryan Block, "ColorZip's latest code tech, ColorCode" [Link]
    • Sankei Co Ltd., `s desingners, "Sankei Co Ltd., 2006 exhibition" [Link]
    • Por Beatriz Siguenza, "ColorZip, codigos de color para leer el entorno" [Link]
    • ColorZip South East Asia, "colorzip" [Link]
    •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Wikipedia-Barcode" [Link]
    • Sang-Yong Lee,Director& CEO , Frank Brown, Director , Sunny Yi, Director, "About ColorZip™ Media" [Link]
    • ColorZip Japan, "ColorZip" [Link]